국립부경대학교 | 생물공학과

연구실소개

연구실소개
부경대학교 생물공학과 "분자생물학실험실"은 1990년 이래, 현재 이형호 교수님을 중심으로 "분자생물학'이라는 분야에 겁없이 도전하는 젊은 실험실입니다. 현재 우리 실험실에서 하는 연구분야는 유전공학의 꽃이라고 하는 유전자 cloning을 기본으로 하며, 궁극적으로 인간에게 유용한 모든 생물체나 cell-line등에서 안정한 유전자 발현이 이루어 지도록 하는 기작들을 밝혀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그 대표적인 예로 super mouse, Transgenic fish(형질전환 물고기), parasite/host cathepsin, transposon들이 있으며, 이것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인류의 식량, 신물질 개발, 유전자 치료법, 유용물질의 대량 생산, 유용 생물체에 대한 양식법 등 뿐만 아니라 고등생물의 발현기작을 밝히는데 지대하게 공헌하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실험실에서 수행되는 여러 실험들이 그 결과에 따라 바로 현실에 기대되어지기는 어려우나 한걸음, 한걸음씩 매진할 때 인류 최고의 생물공학적 이상에 더욱 가까워 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연구실인원

이름 학번 과정 이메일
채준영 2020 박사 cjy2364@naver.com
ZHANG HANCHEN 2018 박사 수료후 연구생 Z82771642@gmail.com
JAWANJAL NAMRATA
AMBHAU
2019 박사 수료후 연구생 nrjawanjal02@gmail.com
장민식 2020 석사 alstlr0011@naver.com



교수진소개

강의과목 유전학, 분자유전학, 세포생물학, 분자생물학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 45 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 생물공학과 분자생물학 실험실(9533)